119 안심콜 서비스 : 위급 상황 발생 시 미리 알고 신속 출동하는 서비스입니다.
2023. 12. 20. 21:42ㆍ생활 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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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령자, 독거노인, 장애가 있는 분 들이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보호자에게는 응급상황발생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하고, 구급대원이 질병이나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 출동하는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맞춤형으로 가능한 '119 안심콜서비스'를 소개합니다.
지원대상
- 장애인, 고령자, 임산부, 중증질환자, 독거노인, 나 홀로 어린이, 외국인 등 모든 국민과 외국인
지원내용
- 지역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구조•구급 서비스 제공
- 등록된 정보 및 사고 신고 접수를 바탕으로 구급 출동
구분 | 내용 |
등록 대상 | - 본인이나 대리인 등록 가능 - 외국인도 등록 가능 |
등록 내용 | - 뇌졸중이나 협심증, 심근경색 등 질병에 대한 정보 미리 등록 ※ 등록된 개인 정보는 긴급 구조활동상 참고 정보로 활용 |
등록 방법 | - 119안전신고센터(www.119.go.kr)에서 본인 또는 대리인 등록 - 휴대전화 및 일반, 유선전화번호로 등록 ※ 등록자 전화기로 119에 신고해야 119 상황실 및 119 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 가능 - 병력, 주소 등 개인 정보 변경 시 본인 또는 대리인이 누리집을 통해 변경 |
서비스 | - 등록된 사전정보를 출동구급대가 확인, 환자 상태에 맞는 응급처치 - 환자의 신고상태 등을 알려주는 안전도우미 기능 : 환자가 긴급하게 이송되게 되는 경우 환자의 보호자에게 문자 전송 |
신청방법
- 온라인 : 119안전신고센터 접속 ⇒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, 병력, 복용 약물,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•신청
119 안전신고센터
www.119.go.kr
※ 본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, 자녀,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도 가입이 가능
- 방문 : 시•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
본인이 안심콜 등록방법
대리인의 안심콜 등록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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